고객서비스 이행기준

전북특별자치도 농생명‧바이오산업 육성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맞이 기본자세
    밝은 미소로 먼저 인사하며 복장과 용모를 단정히 하겠습니다.
    임직원은 근무 중 명찰을 패용하며 친절하고 공손하게 고객을 대하겠습니다.
    모든 민원은 접수와 동시에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에게 제공한 서비스의 잘못된 점을 즉시 시정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일관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업무와 관련하여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 방문고객을 맞이하는 경우
    고객이 방문하는 경우 즉시 하던 일을 멈추고 인사한 후 고객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고객은 친절하게 맞고 담당자가 없으면 대기시간을 알리거나 다른 직원이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리를 비울 때에는 미리 동료 직원에게 행선지와 연락전화를 알려놓겠습니다.
    장애인, 노약자에 대하여는 먼저 본 직원이 직접 안내 및 상담하고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장애인 고객이 방문하였을 때에 비장애인과 동일한 환경에서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주위환경과 시설물을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전화로 고객을 맞이하는 경우
    전화는 벨소리가 세 번 울리기 전에 받고 인사와 소속팀, 성명을 정확하게 말하겠습니다.
    다른 부서나 담당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라는 말과 함께 담당직원의 성명과 연락번호를 고지 한 후 전화를 바꿔드리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때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신속하게 응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통화를 마칠 때는 “더 궁금하신 사항은 없으십니까?”라고 확인한 후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팩스·이메일·우편을 통해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
    팩스 및 이메일, 우편으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시는 경우 1일 3회 이상 팩스와 이메일, 우편을 확인하겠습니다.
    고객이 제출한 서류를 확인하는 즉시 SMS나 전화를 통해 수령사실을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이 제출한 서류가 미흡하더라도 제가 처리할 수 있는 일에 대해서는 고객에게 통보 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제출한 서류가 미흡하여 업무진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전화, 우편, 팩스 및 이메일을 통해 부족한 서류에 대한 설명과 준비절차를 상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는 시정하겠습니다.
    부득이하게 기한 안에 처리하지 못한 민원사항은 만료 1일 전에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알리겠습니다.
    직원의 불친절 또는 잘못 등으로 인한 불편사항이 발생시는 즉시 시정 조치하고 동일한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불친절한 직원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별도의 주의와 교육을 실시하겠으며 모범적인 직원에 대해서는 포상을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 의견 수렴
    고객님께서 제시하신 의견은 성실히 검토하여 일주일 이내에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 불편 및 불만 접수 시에는 일주일 이내에 처리경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불면이나 불만의 이유가 (재)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직원이나 제도에 있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규정에 의거하여 시정조치하고 고객님께 통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