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은
전북특별자치도 지역소재 대학, 연구기관, 기업, 지방자치단체 간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생물/식품산업 육성을 위한
공공기관으로서 세계인권선언 등 주요 국제인권규범을 존중하고 실천하여 임직원 및 진흥원을 이용하는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인권을 보호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진흥원은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원칙으로서 다음과 같이 “인권경영헌장”을 선포하고 인권경영 이행을 다짐한다.
우리는 인권에 대한 UN 인권기본헌장 등 국제기준 및 규범을 지지하고 준수한다.
우리는 진흥원의 업무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인권침해에 대해 신속하고 적절한구제조치를 제공하며 사전 예방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한다.
우리는 고용에 있어 성별, 연령, 인종, 장애, 종교, 정치적 성향과 출신지역에따른 일체의 차별을 금지하며 다양성을 존중한다.
우리는 직원의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해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한다.
우리는 아동노동, 강제노동을 금지하며 보건, 안전, 근무시간 등과 관련하여 국제노동기구(ILO)가 권고하고 국가가 비준한
모든 노동원칙을 준수한다.
우리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업무환경을 조성하여 산업안전 및 건강권을 보장한다.
우리는 지역사회에서 현지주민의 인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유의한다.
우리는 국내외 환경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보호와 환경 재해 예방을 위해 노력한다.
우리는 업무처리과정에서 취득하는 개인정보와 업무관련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우리는 경영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국민과 고객의 정보 접근권을 최대한 보장한다.